광고

안산시 부곡동 주민자치회, 주말농장 텃밭 교육 실시

안산저널 | 기사입력 2022/06/29 [12:17]

안산시 부곡동 주민자치회, 주말농장 텃밭 교육 실시

안산저널 | 입력 : 2022/06/29 [12:17]

 

 ▲ 안산시 부곡동 주민자치회, 주말농장 텃밭 교육 실시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우승)는 마을 자치계획으로 운영하는 부곡동 주말농장에서 텃밭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5일 개최한 교육은 주민자치회에서 여름 장마철을 맞아 병충해 관리, 여름작물 재배법 등 텃밭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말농장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농업전문가의 이론교육과 함께 친환경 농약 및 난각 칼슘 영양제 만들기 등 실습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마지막 시간에는 강사가 텃밭마다 직접 살펴보고 농장주와 이야기를 나누며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해주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부곡동 주민자치회는 제일컨트리클럽 후원으로 지난 3월 부곡동 263-3번지 일원 2,000㎡ 부지에 주말농장을 조성하고 주민 100세대에 분양해 주말농장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과 나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강우승 주민자치회장은 “부곡동 주말농장에서 정성껏 채소를 가꾸며 활동하시는 주민들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도심속에 살아가는 주민들이 주말농장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각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필요한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도록 주민자치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