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해부학 특강’ 실시

안산저널 | 기사입력 2022/06/30 [21:38]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해부학 특강’ 실시

안산저널 | 입력 : 2022/06/30 [21:38]

 

  ▲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해부학 특강’ 사진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간호학과는 지난 6월 22일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부학 특강을 실시했다.

 

본 과정은 전공기초 교과목인 해부학을 이수한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론 특강과 VR(3D Organon VR) & 3D(Anatomage Table-Alpha) 해부학 실습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VR 해부학 실습은 2021년 구입한 3D Organon VR을 활용하여 인체의 장기와 근육, 혈관, 뼈 등을 그룹별로 학습하고, 교재를 통해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3차원으로 확인하며 인체의 구조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VR & 3D 해부학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부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간호학과 홍정아 학과장은 “전공 교과목을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사람의 건강과 질병을 이해하는 데 기본이 될 수 있는 해부학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증진을 도모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해부학 특강이 이론강의와 더불어 VR, 3D 장비를 활용함으로써 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향후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지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