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중앙로타리클럽, 선부3동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이채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09:37]

안산중앙로타리클럽, 선부3동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이채호시민기자 | 입력 : 2024/03/29 [09:37]

 

  안산중앙로타리클럽, 선부3동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국제로타리 3750지구 안산중앙로타리클럽(회장 형천호)과 함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몇 년 동안 집수리 사업을 거부하던 대상자를 설득하는 과정부터 안산중앙로타리클럽의 개입이 있어 의미를 더했다.

 

대상가구는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댁으로 반지하에 거주하고 있어 환기가 전혀 되지 않았고 곰팡이와 습기로 가재도구들이 젖어있었다. 집 안의 쓰레기 또한 정리되지 않아 악취까지 더했다.

 

안산중앙로타리클럽은 먼저 쓰레기를 정리한 후 레인지후드, 전기세대분전반, 노후 전기배선, LED 등 교체 및 온돌패널 설치, 장판 교체를 진행했다.

 

그리고 수납을 위해 손수 의뢰·제작한 수납장을 배치하며 봉사를 마무리했다.

 

형천호 안산중로타리클럽 회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어르신이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선부3동장은 “홀로 거주하시는 주거취약 어르신을 위해 봉사를 실천해 주신 안산중앙로타리클럽에 감사하다”며 “취약계층 발굴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